fbpx
카톡: mtmanager | 로그인 | 회원가입

[칼리아리 VS 볼로냐]

칼리아리는 세리에A 1승 3무 3패, 4득점 9실점으로 리그 17위다. 홈에서 3무, 3득점 3실점을 기록중이다.지난라운드 인터밀란을 상대로 2:0으로 패배한 칼리아리는 인터밀란의 공세를 막아내기 바빴는데수비에 집중하면서 유효슈팅은 1개밖에 기록하지 못하였고 많은 숫자의 경고를 받아들여야했다.4312포메이션을 활용하면서 수비적으로 나서는 플레이를 보여주었으나 강팀 상대로는 롱볼이 먹히지 않았다.이번라운드는 볼로냐를 상대하게되는데 지난시즌 볼로냐 상대로 2번의 무승부를 기록한 바 있었다.아무래도 두 팀의 플레이성향이 비슷한 편에 속하기에 무승부나 1점차 승부가 잦은 결과를 보여주었다.

유효슛자체가 많지 않은 칼리아리이지만 세트피스에 강점이 있고 파볼레티나 사우 등 1인 역습이 강력한 팀이다.다만 득점력 자체가 뛰어난 팀이 아니고 서로 지지부진한 경기력을 보여줄 가능성이 높기에바렐라, 파볼레티 등 중거리슛 능력이 좋은 선수들의 한 방을 믿어봐야하는 경기로 보인다.

볼로냐는 세리에A 2승 1무 4패, 4득점 8실점으로 리그 15위다. 원정에서 1무 2패, 0득점 3실점을 기록하고있다.지난 우디네세전에서 2:1로 승리한 볼로냐는 산탄데르, 오슬리니의 골이 터졌다.전체적인 경기력자체는 대등하였으나 결정력의 차이에서 볼로냐가 앞선 모습을 보여준 것이 득점으로 연결되었다.측면 페널티박스 근처에서 움직임을 가져간 볼로냐는 찬스 생산을 이어가며 괜찮은 흐름을 보였다.측면에서 중앙으로 파고드는 움직임을 통해 공간을 만들어내고 슈팅과 키패스를 이어가는 전술이 상당히 우수하였다.다만 이는 우디네세라는 팀의 조직력이 상당히 좋지 못하였으며 측면이 상당히 약하였다.이번 라운드 상대팀인 칼리아리는 풀백진이 괜찮은 편에 속하며 3선 미드필더도 많이 기용하는 수비적인 팀이다.맞대결 전적에서도 대등한 모습이 많았었기에 결정력차이가 승부를 가를 것으로 보이는 경기이다.팀의 핵심은 역시나 제마일리와 산탄데르가 되겠는데 제마일리와 스반베르크는 중거리슛능력이 상당히 좋은 선수이고산탄데르는 볼트래핑이 좋은 공격수로 힘 또한 강한 선수이다.

[빌바오 VS 레알소시에다드]

빌바오는 바르셀로나 원정 경기에서 1대1 무승부를 이끌어냈다. 비야레알과의 홈 경기에서 패하였기에 빌바오로서는 연패의 위기에 놓일수 있었는데 무려 누캄프 원정 경기에서 무승부를 끌어낸점은 이번 경기에서 상승세로 이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다. 이번시즌 빌바오는 숏패스를 통하여 경기를 풀어가는 흐름을 보이는데 결정력이 매우 좋은 모습을 보이고있다. 특히 오른쪽 윙백인 데마르코스의 컨디션이 매우 좋은데 데마르코스의 오버랩은 매경기 위협장면을 연출한다. 문제점은 빌바오가 과거에 비하여 좋은 결정력을 보이고있지만 수비진이 아쉬운 모습을 보인다는점이다. 기본적으로 좌우 측면 윙백들의 오버랩을 적절하게 막아내지 못하고있고 중거리슛을 상당히 많이 내준다. 세트피스에서도 고전하며 승리를 챙길수있는 경기들에서 승리를 챙기지 못하였다. 빌바오가 개막전 이후 승리를 거두지 못하고있는 상황인만큼 빌바오는 이번 경기에서 수비 집중력을 보여주어야한다. 공격 흐름은 충분히 기대 이상인만큼 수비에서의 집중력만 보여줄수있다면 빌바오가 안정적인 경기력을 보여줄 가능성이 매우 높다. 현제 레쿠에가 부상이기는 하지만 레쿠에를 제외한다면 특별한 부상자는 없는 상황이다. 과거부터 홈에서 레알소시에다드를 상대로 상당한 강점을 보였다는점도 빌바오가 오랜만에 승리를 끌어낼 가능성을 높일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레알소시에다드는 홈 경기에서 발렌시아에게 1대0 패배를 당하였다. 핵심인 윌리안호세의 패널트킥 실축이 매우 아쉬운 모습을 보였다 공줄볼에 강한 수비라인은 인상적인 모습을 보이고있지만 공중볼에 강한것과 비교하여 세트피스 상황에서 새컨볼을 내주는 집중력 저하는 문제점이다. 또한 수비진의 개인적인 실수가 많다는점도 약점이다. 이는 앞선 발렌시아전에서도 나타난 모습이다. 공격라인에서는 오프사이드트랩에 상당한 고전을 한다. 이번 경긱에서 왼쪽윙백인 에르난데스가 징계에서 복귀하고 공격수인 후안미가 징계에서 복귀한다. 하지만 오른쪽측면 윙백인 잘두아가 이번 경기 부상여파로 출전이 불투명한 상황이다. 상대팀이 좌우 측면 윙백의 오버랩에 약점을 보인다는점을 감안한다면 잘두아의 이탈은 매우 아쉽겠다. 여전히 미드필더 야누자이가 부상으로 이탈하였고 수비의 핵심인 요렌테 역시 부상으로 이탈하였다. 구리디와 메르켈란즈는 백업들인만큼 부상 이탈이 전력 누수가 되지는 않을거으로 보인다. 레알소시에다드로서는 원정 경기에서 승격팀인 우에스카전을 제외하면 모두 실점을 내주는 불안감을 보였다. 득점력을 앞세워 승리를 거두기는 하였지만 부상자들이 복귀한 이후 오히려 흐름이 좋지 못한 모습이다. 이번 경기에서도 레알소시에다드는 수비라인에서 많은 실수가 나오는 고전을 이어갈것으로 보인다.

[브라이턴 VS 웨스트햄]

브라이턴은 앞선 멘체스터시티와의 경기에서 잘 버티기는 하였지만 결국 2대0으로 패하였다. 강팀과의 연전이 이어지며 2연패에 빠져있는 상황이다. 브라이턴으로서는 시즌초반 맨체스터유나이티드를 자아냈고 리버풀에게 좋은 경기력을 보이며 이번시즌 기대감을 보였지만 현제 상황은 좋지 못하다. 롱볼이 주를 이루는 브라이턴의 가장 큰 고민은 바로 핵심인 그로스의 부상이탈이다. 그로스는 브라이턴 역습의 핵심이다. 좋은 시야를 가지고있고 공간을 만들어내주는 능력이 탁월하며 모든 킥을 담당하고 있을만큼 킥력이 좋다. 그로스의 이탈은 브라이턴이 고전을 이어갈수있는 가장 큰 부분이다. 이번시즌 자한 바크쉬를 영입하였기에 그로스의 대체선수로 활용할 가능성이 충분하지만 자한바스쉬를 활용할수있는 패스능력을 보여줄수 있을지가 의문이다. 더군다나 수비형미드필더로서 수비를 이끄는 핵심인 스티븐슨마저 부상으로 이탈하였다. 핵심 2명의 미드필더라인이 부상으로 이탈한 상황인만큼 브라이턴이 이번 경기에서 강점을 보이는것은 쉽지 않을것으로 보인다. 롱볼이 강하고 상대팀의 수비라인이 좋지 못하다는점은 브라이턴의 롱볼이 통할수있는 경기가 될수는있지만 과연 머레이 로카디아 자한바크쉬등이 결정력을 보여줄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웨스트햄은 앞선경기 멘체스터유나이티드르 상대로 3대1 승리를 이끌어냈다. 시즌 출발이좋지 못하였던 웨스트햄은 르개도 최근 경기력이 살아나는 모습이다. 리그 3경기에서 2승1무를 기록하였는데 에버튼 첼시 맨유로 이어지는 강팀들과의 연전이 였지만 기대 이상의 승점을 획득하였다. 현제 미드필더의 핵심들인 란지니 산체스 윌셔가 모두 부상으로 이탈하였고 공격라인에서 캐롤 수비라인에서 레이드가 부상으로 이탈하며 핵심전력누수가 있는 상황인만큼 이선수들이 없는 상황에서 상승세를 만들어낸점은 매우 반가운 부분이다. 특히 안데르손의 활약이 매우 뛰어나다. 안데르소는 웨스트햄의 역습을 이끌어주는 좋은 탐사를 보여주고있다. 다만 웨스트햄이 이번 경기에서 고전할수있는것은 상대가 수비적인 팀이라는점이다. 이번시즌 대부분의 웨스트햄 득점은 카운터어택 상황에서 만들어낸 득점들이다. 이를 감안한다면 수비적인 모습을 보이는 팀에게는 오히려 고전하는 양상을 보일 가능성이 높다. 아라우토비치라는 좋은 공격수를 보유하고있지만 현제 상황에서 뒤를 받쳐주는 2선 라인들이 약해져있기에 수비적인 팀을 상대로는 좋은 모습을 보이는것이 쉽지 않다. 오히려 자신들의 수비라인이 흔들릴 가능성을 배제할수 없을것으로 보인다. 무엇보다 상대팀이 세트피스를 살려내는팀인데 웨스트햄은 세트피스 상황에서의 수비가 좋지 못하다. 수비진의 잦은 실수 역시 웨스트햄의 발목을 자을 가능성이 높다. 상승세의 흐름이라는점은 웨스트햄에게 기회가 되겠지만 브라이턴이 지난시즌부터 보여준 홈 경기력을 감안한다면 쉽지 않은 경기가 될것으로 보인다.

댓글 남기기

메뉴 닫기